티스토리 뷰

재밌지만 해로운

궁수의 전설 공략

봉봉봉로 2020. 2. 25. 18:13

궁수의 전설 공략

 

 

 

 

 

안녕하세요. 오늘은 궁수의 전설을 공략해보려고 합니다. 궁수의 전설은 2019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핫했던 게임입니다.

슈팅 게임과 탄막 게임의 느낌이 나는 게임입니다. 단순하지만 좀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궁수의 전설 어빌리티(스킬/능력)

 

우선 궁수의 전설에서는 공격력에 꽤나 많은 영향을 주는 요소인 어빌리티가 있습니다.

 

스킬, 능력 등으로 부르는 데, 어빌리티가 옳은 표현입니다.

 

초반에는 이러한 어빌리티들이 있습니다. 챕터를 나아갈수록 어빌리티가 추가됩니다. 

 

우선 나오면 제일 먼저 선택해야 할 어빌리티는 반동, 멀티샷, 전방 화살 +1입니다.

 

 

반동(예전 이름은 리코셰)은 타격한 적의 주위의 적에게 화살이 날라가는 겁니다. 다수의 몹들을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보스전에서는 잡몹이 있을 때 활약을 하고 일반전에서는 그냥 무난하게 활약하는 어빌리티입니다.

 

옮겨나간 화살은 옮겨나간 횟수 당 데미지가 30%씩 감소합니다.

 

 

다음은 멀티샷이 있는데 화살을 한번 발사했을 때에 추가로 화살을 한번 더 던지는 것입니다.

 

데미지가 2배 가까이 불어납니다. 공격속도 15% 감소, 공격력 10%가 감소합니다.

 

 

전방 화살+1은 화살 한발을 던질 때에 멀티샷이 한번 더 던지는 것과는 다르게 동시에 일렬로 화살이 2개씩 나갑니다.

 

악마와의 거래로 전방 화살+1 효과를 2번 이상이나 받을 수가 있지만 전방 화살이 3개까지 늘어나면 가로폭이 커지기에 보통 2개만 맞습니다. 그러니 전방 화살+1 효과는 한번만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발 당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사선 화살, 후방 화살, 측면 화살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벽 튕기기(화살이 벽에 닿으면 튕김)와 곁들여서 사용하면 쓸만합니다.

 

측면 화살과 사선 화살은 스태프를 쓸 시에는 벽 튕기기없이도 좋습니다.

 

속성 공격으로는 블레이즈, 포이즌 터치, 프리즈, 라이트닝 체인(예전 이름은 볼트)가 있습니다.

 

블레이즈는 잠시동안 적을 불태워, 짧은 공격을 줍니다. 포이즌 터치는 적에게 독 공격을 해서 독에 중독되게 하는 지속 공격을 합니다.

 

포이즌 터치는 원거리 적에게 유용합니다. 블레이즈는 왠만한 상황에서는 다 좋지만 짧은 시간의 공격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프리즈는 적을 잠시 얼립니다. 적의 공격을 잠시 막을 수 있지만 넉백 기능이 사라집니다.

 

라이트닝 체인은 전기 공격을 하는데, 반동보다 공격력이 약합니다. 반동과 곁들여서 쓰면 좋다고 합니다.

 

 

헤드샷은 확률이 좀 낮아서 딱히 고를 것이 없을 때에 추천합니다. 분노는 체력 1% 감소 상태 마다 데미지 1% 증가입니다.

 

데스 붐, 데스 노바는 그냥 무시하는 게 좋습니다.

 

공격 부스트, 크리티컬 마스터, 체력 증가, 공격속도 부스트 등은 딱히 고를 것이 없을 때에 추천합니다.

 

크리티컬 마스터는 크리티컬의 데미지가 쓸만해서 정말 좋습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10% 증가입니다.

 

 

 

 

천사, 악마 등 어빌리티

 

천사나 악마와 만나서 어빌리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천사는 체력 회복과 소폭 증가 능력 중 하나를 택해야 합니다. 악마는 최대 체력과 어빌리티를 거래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위급하지만 않다면 천사와 만났을 때에는 능력을 추천하고 위급할 때에는 회복을 하세요.

 

악마는 좋은 능력이 나오지 않으면 비추천합니다.

 

악마와의 거래 중 제일 사기 능력은 추가 생명+1입니다. Extra life라는 문구의 그림의 어빌리티입니다.

 

그 게임에서 1회 부활을 하게 됩니다.

 

도사라는 신규 패치로 추가된 것도 있는데 광고를 보고 체력 또는 공격력을 올립니다. 

 

광고라는 꽤나 큰 지루함이 있지만 그래도 레벨 업없이 그냥 능력 상승을 시켜주니 좋습니다.

 

 

 

 

추가 패치 어빌리티, 장비와 영웅

 

추가 패치 어빌리티도 있는데 크리티컬 오로라나 피해없이 방을 통과할 때마다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공격력 플러스 등도 추천합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만 뜨는 어빌리티가 대부분입니다.

 

장비는 취향에 따라 능력을 보고 강화를 해가며 등급이 좋은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영웅은 기본 영웅 아트레우스는 능력이 없으니 우라실이 언락된 상태면 비추천합니다.

 

특정 챕터를 클리어하면 지급되는 우라실은 원거리 적을 상대하는 데에 우수합니다.

 

50000코인으로 구입이 가능한 호스는 근거리 적을 상대하는 데에 좋습니다.

 

헬릭스는 체력 조절을 잘한다면 어느정도 좋을 겁니다. 타라니스는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데에 좋습니다.

 

롤라는 얼음 효과이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은 안하고 보니는 여러 면에서 비추천합니다. 

 

오니르는 특수 능력이 기존 어빌리티와는 달리 광역 공격을 하기에 추천을 합니다. 

 

냐옹혼은 크리티컬과 맞먹는 높은 공격의 능력을 가지고 있기에 추천합니다. 실반도 좋긴 하지만 안 좋은 속성 공격이 나오면 상황도 안 좋아지므로 운이 어느정도 있어야 하기에 비추천합니다.

 

모든 영웅들은 20레벨, 40레벨 강화를 하면 모든 영웅들에게 부여되는 효과가 있으므로 코인만 있다면 안 쓰는 영웅들도 강화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 간단히 궁수의 전설 공략을 해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지만 해로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닌텐도 스위치 게임순위  (0) 2020.05.20
사진 파일 용량만 줄이기  (0) 2020.05.06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료 정보  (2) 2020.02.11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차이  (0) 2020.02.06
RC카 추천 입문  (0) 2020.01.19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