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팁

근육량 늘리는 방법

봉봉봉로 2020. 5. 4. 01:01

 

근육량 늘리는방법 초보자용

 

 

 

대한민국 모든 국민들의 쉽게 접근하여 쉽게 포기하는 것. 바로 다이어트 그런 다이어트의 주요 목적은 체지방을 빼서 근육으로 만드는 목표로 두고 사람들은 오늘도 다이어트에 도전하고 다이어트에 포기들 합니다. 

 

다이어트의 원초적 목적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은 늘리는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포기 안 하게 쉽게 근육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근육량을 높이기 위해 한가지를 알아가야 합니다. 바로 근육이죠. 

 

 

 

근육량 늘리는 운동하기전 알고 넘어가기

 

 

 

근육이란? 

 

우리몸에 힘을 내게 하는 세포이며 근육이 많으면 힘쓰는 양이 늘어서 무거운 물건도 쉽게 들겠죠? 대신 근육이 없는

사람들은 흔히 약한 몸이라 불려 오죠. 그런 근육량을 늘려야 강한 몸. 예쁜 몸이 됩니다. 

 

 

 

 

근육량 늘리는 방법중 금기사항

 

 

 

 

초보자는 늘릴때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방법

 

운동을 무리하여 하지말것 안 쓰던 근육이 움직이다 보면통증이 찾아옵니다. 통증은 운동을 평소 안 하시다가 하시면 근육에 통증 찾아오는 상태이다. 보통은 2~3일은 가며 마사지를 하여 빨리 푸러 지는 것이 좋다.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고 있는 게 땀이 많이 나거나 통증 오게 심하게 오게 운동을 하면 근육량 혹은 체지방량 많이 줄어진다. 생각하시지만 생각 의외로 그리 많이 줄어들거나 많아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심하게 운동을 하시면 다음날 운동할 마음이 사라지게 되죠(근육통) 그러니 자신에 몸에 맞게 운동량만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근육량 늘리기 전 운동방법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은? 숨이 차면서 하는 운동이며 지방과 글리코겐을 연소 즉 지방 태우는 운동이라 보면 된다.

 

근력 운동은? 몸에 있는 근육을 과부하 즉 근육을 고생시키며 근육량을 늘리는 운동이라 보면 된다.

 

 

 

 

초보자의 근육량 가산점?

 

 

초보자 늘릴 때 장점 

 

초보자는 근육량 늘릴때 가산점(?) 같은 효과를 보게 됩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시던 분과 달리 근육량 증가량이 잘 붙죠.

하지만 중후반 갈수록 근육량이 처음과 달리 그렇게 잘 붙지를 않죠. 

 

 

 

 

근육량 늘리기 방법 제일 중요한것

 

 

 

운동은 꾸준히 할 것 

 

운동을 해야 근육이 붙죠. 그러나 하루만 하고 다음 주에 밀어서 하거나 그러시면 근육량이 늘지가 않습니다. 그러니 꾸준히 운동을 하여 근육량 늘리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장기간 운동을 안 하시거나 근육을 안 움직이면 양은 줄어들어집니다. 그러니 간단한 운동을 하여 근육을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근육량 증가의 시초

 

 

단백질 섭취하여 운동효과 보기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빠질 수 없는 단백질 섭취죠. 단백질이 없으면 근육량이 안 늘어서 꼭 챙겨 먹어야 됩니다. 

 

그중 운동하시는 분들 단골 음식 1위는 닭가슴살입니다. 혹은 단백질 셰이크, 프로틴 등등 있죠. 하지만 단백질 섭취제는 과다복용 시 몸속에 질소 노폐물이 많이 생겨서 간에 안 좋습니다. 그러므로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력운동 하기

 

 

 

근력운동 발전시키기

 

근육량은 빨리 늘리는 방법은 근력운동에 질보다 양이 아니라 양보다 질입니다. 예를 들자면 5KG짜리 아령 20 횟수보다 10KG짜리 아령 10 횟수 하는 게 효과가 더 좋습니다. 일종에 근육량 높이는 운동에 효율이죠. 

 

하지만 무리하게 근력운동은 안 좋습니다. 무조건 자신에 몸에 맞는 근력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윗몸일으키기?

 

 

 

맨몸 운동 웬만한 운동기구보다 좋다.

 

 

맨몸 운동은 자신에 몸무게 비례하여 근력운동하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니 윗몸일으키기 같은 근력운동 횟수를 늘리며 운동을 해보세요. 그리고 윗몸일으키기는 근력운동, 유산소 운동에 중요한 체력이 증가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체력 증가시키기로 윗몸일으키기도 나쁘지 않다. 

 

 

 

 

채력은 운동의 필수

 

 

 

근력운동도 중요하지만 유산소 운동도 중요하다.

 

근력운동은 근육량을 키우는 운동이지만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줄이는 운동이다. 체지방률이 줄어야 근육이 붙으며  유산소 운동 대표적으로 러닝머신, 조깅이 있다. 그런 유산소 운동을 근력운동과 같이 해주면 근육량이 증가할 것이다.

 

 

 

 

조건있는 운동방법

 

 

근육량 늘리는 조건 맞는 몸만들기

 

말 그대로 근육이 잘 붙도록 근육이 잘 붙는 조건 있는 몸이 돼야 된다.

 

지방이 많은 과체중이신 분들은 대도록 지방을 먼저 빼고 근력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살이 없는 흔히 멸치라 부르시는 분들은 유기질 있는 음식과 함께 운동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신이 어떤 방법으로 운동을 해야 되는지모르시는 분들은 전문가한테 운동을 배우시는 게 좋습니다.

 

 

 

 

근육량 증가시키는 방법 중 제일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하루 운동했다고 달라지는 것은 별로 없죠. 운동 초보자들의 제일로 조심할 것은 게으름입니다. 그런 게으름을 피하기 위해서는 다짐을 하시고 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헬스장 1달 신청하고 바로 끊는 그런 해프닝은 없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 근육량 증가시키는 방법이었습니다.

 

 

 

 

 

'생활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풍기 전원이 안들어올때 고치기  (0) 2020.05.06
부자되는 성공하는 관상비결  (0) 2020.05.04
쌀벌레 없애는법 모음  (0) 2020.02.20
흉터 없애는 연고 추천  (0) 2020.02.16
각종 붓기 빨리 빼는 방법  (0) 2020.02.1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