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반려견과 어깨를 나란히 맺는 동물 반려묘 고양이. 우리의 살아가는데 가족같은 반려묘도 때가 되면 가길 마련입니다. 그런 반려묘가 떠나는 평균수명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평균수명에 대해여
고양이의 평균 수명은?
고양이는 길고양이, 집고양이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게 됩니다. 길고양이같은 경우 길에있는 바이러스나 나쁜성분으로 인해 고양이에 생명을 위험하게 하지만 집고양이 같은경우 집사에 케어와 고급진 식사로 하여끔 수명이 길고양이보다 길다고 한다.
그래서 고양이에 평균수명은 15~20년 정도 된다고 한다. 하지만 고양이에 품종과 고양이에 환경에 따라 달라지는것을 알아야 한다.
품종에 따른 고양이에 수명
의외로 사람들이 모르는 고양이에 품종에 따른 수명이 있는데 바로 순종보다 잡종이 수명 길다고 합니다. 이유는 서로 다른종끼리 번식을 하다보니 유전질환의 문제로 고양이의 생명이 건강해진다고 합니다.
순종중에서 평균수명이 길은 종도 있는데 다른 순종과 비교를 하면 노르웨이 숲 종이랑 메인 쿤 종이 다른 품종에 비해 수명이 길다고 합니다.
고양이의 나이
고양이는 다른 동물과 마찬가지로 사람보다 수명이 짧다보니 사람의 나이를 계산을 한다고 합니다.
평균수명을 비교를 하여 나온 계산법으로 고양이가 1살이면 인간나이로 17살이라고 하니 고양이가 2살이면 인간나이로 34살 이겠네요.
그리고 고양이들도 청년기 장년기 등등 나이를 먹으면서 생기는 질환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병원에 건강검진 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 고양이에 평균수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