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 대한민국의 최대의 커뮤니티를 자랑하며 높은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는 디씨인사이드. 이 디씨 인사이드는 지금날 어떻하여 이렇게 성장을 하였고 디씨인사이드는 뭐하는곳인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디씨인사이드는 뭘까
디씨인사이드 개요
디씨인사이드 창립 1999년 10월에 생기며 아직까지 운영중인 장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이다. 창립자와 대표는 김유식으로 본사는 서울 강남에 있으며 지사는 중국 베이징시에 있다고 한다.
이 디씨인사이드는 게시판이 아닌 갤러리로 나뉘어 있으며 게시판마다 색이 다르며 이 디씨인사이드는 익명성이 강하여 설립때부터 많은 사건들이 있는 곳이다.
디씨인사이드의 성장 과정
디씨인사이드는 원래 1999년 당시 디지털카메라의 줄임말 dc인사이드로 카메라 관련 사이트 였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 커뮤니티 게시판이 생기며 사람들은 그 당시 유행하던 엽기, 합성 등을 올리며 디씨인사이드는 하나의 커뮤니티 사이트로 커지게 되었다.
그러다 디씨인사이드는 2000년도 중반쯤 들어 수많은 사람들이 익명성을 보장하는 사이트 디씨인사이드에 몰려 막장시대를 이어가기 시작했다. 그러자 디씨인사이드에는 수많은 사건들이 있으며 안좋은 사이트로 이미지가 떨어지기 시작하였다.
하지만 디씨인사이드 대표 김유식은 이미지가 떨어지는것을 막기위해 2000년 후반에 큰 변화를 주어 디씨인사이드는 점차 이미지가 좋아지며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사이트로 급상승하기 시작하였다.
디씨인사이드는 사건이 많던데 나쁜곳인가?
일간베스트 사이트 즉 일베와 마찬가지로 디씨인사이드도 수많은 사건들이 있는 곳이다보니 나쁜사이트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 디씨인사이드가 사건이 많아 나쁜사이트라고 단정 짓을 수 없다. 디씨인사이드는 갤러리라는 한 집합체가 나뉘어 있다보니 그 한 집합체로 인해 디씨인사이드가 나쁜 사이트라고 일반화 될수가 없기 때문이다.
원래 익명성이 좋은 사이트들은 아무런 얘기를 아무렇게나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유개방 한것이다. 그리고 최근엔 디씨인사이드를 김소연과 김민아 등에 유명인들도 디씨인사이드를 즐 해왔다고 밝혀 긍정적인 모습도 보이고 있다.
이상 디씨인사이드는 나쁜곳인가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내용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길 바랍니다.